안드로이드 앱 개발 공부/안드로이드 기본(노션 이동)

[Android] Dialog, Toast, Snackbar

플래시🦥 2023. 3. 6.
반응형

 💡 Dialogs
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develop/ui/views/components/dialogs

 

  • 사용자에게 결정을 내리거나 추가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하는 작은 창
  • 대화 상자는 화면을 채우지 않고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진행하기 전에 조치를 취해야 하는 모달 이벤트에 사용된다.
  • ialog 클래스는 dialogs의 기본 클래스이지만 Dialog를 직접 인스턴스화하지 않고, AlertDialog/[DatePickerDialog] or [TimePickerDialog](이 들 중 하나를 사용해야 한다.
    • AlertDialog⇒제목, 최대 3개의 버튼, 선택 가능한 항목 목록 또는 사용자 정의 레이아웃을 표시할 수 있는 대화 상자
    • DatePickerDialog/TimePickerDialog⇒사용자가 날짜 또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미리 정의된 UI가 있는 대화 상자

 


 💡 Toast
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guide/topics/ui/notifiers/toasts

 

  • 작은 팝업으로 작업에 관한 강략한 피드백을 제공한다.
  • 메시지에 필요한 공간만 차지하며 진행 중인 활동은 그대로 표시되고 상호작용도 유지된다.
  • makeText() 메서드를 사용한다.
Context context = getApplicationContext();
CharSequence text = "Hello toast!";
int duration = Toast.LENGTH_SHORT;

Toast toast = Toast.makeText(context, text, duration);
toast.show();
val text = "Hello toast!"
val duration = Toast.LENGTH_SHORT

val toast = Toast.makeText(applicationContext, text, duration)
toast.show()
Toast.makeText(context, text, duration).show()

 

💡 SnackBar
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training/snackbar/action

 

  • 사용자가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도록 스낵바에 작업을 추가할 수 있다.
    public class MyUndoListener implements View.OnClickListener {

        @Override
        public void onClick(View v) {

            // Code to undo the user's last action
        }
    }
 class MyUndoListener : View.OnClickListener {

      fun onClick(v: View) {
        // Code to undo the user's last action
      }
    }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